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맛집

잉글랜드 4일차 - 기성용 스완지 축구경기 직관, 팬 싸인회 투어 후기

by 제이노트 2023. 10. 13.
728x90

 

 

 

 

오늘은 웨일스 추천 여행지중 하나인 스완지 시티에 대해 포스트해볼게요.

 

제가 스완지시티 여행을 가게된 이유가, 파워에이드 이벤트 덕분이었는데요. 

파워에이드 주최로 숙박, 항공권 무료로 가면서 파워에이드도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었습니다.

 

 

 

 

스완지 시티에 도착하고나서, 스완지 Mercure 호텔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호텔 내에 배치된 양주를 제외한 모든 주류도 공짜로 먹을수 있어서 종류별로 조금씩 마셔봤네요.

 

넥슨 관련 이벤트 주최자분들, 스완지시티 한국 대사관분과 한 방에서 보드카에 웨일스 음식을 먹었는데요.

 

다시 이때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 당장 돌아가고싶습니다. ㅎㅎ

 

 

 

 

 

 

점심을 다 먹고, 스완지시티 축구를 직접 관람하러 갔습니다.

 

날씨가 안좋은 것을 보고, 보러 가기 전부터 뭔가 불길한 느낌이 들긴 했었는데요.

 

어떻게든 스완지시티 홈 경기장인 리버티 스타디움에 잘 도착했습니다.

 

 

 

 

 

 

 

제가 관람한 경기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스완지 시티 입니다.

 

스완지시티 시민분들, 특히 경찰 아저씨들 유쾌하시더라구요. ㅎㅎ

 

 

 

 

경기 시작 전까지 시간이 남아서, 클럽 샵을 들렀습니다. 

 

제가 가기 한두달 전까지 기성용 선수가 이 팀에 있었는데요. 

 

기성용 선수 이름이 마킹되어있는 유니폼을 살 수는 없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영국/웨일스 여행의 목적이 이곳이었기 때문에 개인적인 기념품들은 엄청 샀었습니다.

 

 

 

 

 

경기 시간이 다가와서 티켓을 이용해 경기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아직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서 그런지 매표소 입구와는 달리 경기장 내부에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구요.

 

VIP부터 차례로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것 같았습니다. 

 

경기 시작 전까지 경기장 전체를 둘러보고, 선수들 트레이닝하는 모습을 눈으로 직접 확인했네요.

 

 

 

 

 

 

 

물론 저는 VIP가 아니었기때문에, 제 자리는 아래 사진에 있는 위치였습니다.

 

자리가 그렇게 좋다 나쁘다 하지는 못하지만, 공짜니까 뭐든 만족입니다.

 

 

 

 

 

선수들이 들어오고 그토록 바라던 경기가 시작했습니다.

 

경기 초반 아래 영상과 같은 유효 슛도 나오고 웨스트햄에 밀리고있었는데요.

 

 

 

 

 

 

 

후반전이 되고, 경기가 끝나도록 더이상 유효슛도, 파울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경기 결과는 0:0으로 앉아서 선수들 움직이는 것만 잘 보고 왔네요. 코너킥도 거의 없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한국 대사관분들이 기다리면 축구선수들을 볼 수 있다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이 때 저는 축구에 전혀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누가 누군지는 솔직히 몰랐네요.

 

기다린 결과 치코 선수와 다른 축구선수 한명과 사진을 찍을 수 있었네요. 

다른 선수들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둘러싸여있거나, 경기 끝날때쯤 미리 버스에 들어간 선수들은 못봤습니다.

 

이렇게 살면서 처음으로 잉글랜드 축구 직관은 나름 의미있었던거같네요.

 

 

 

 

 

하단에 제가 만든 동영상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축구 경기가 끝나고, 런던으로 돌아가면서 레스토랑에서 저녁도 먹었습니다.

 

 

 

 

 

 

[England London] 버킹엄 궁, 런던 아이, 빅벤, 타워 브릿지

[영국 런던 여행] Buckingham Palace, London Eye, Big Ben, Tower Bridge. 오늘은 런던 여행에서 추천 여행지인 버킹엄 궁전, 런던아이 등 몇몇 관광지를 포스트해볼게요. 먼저 조식을 먹고 버스를타고 버킹엄

seize38.tistory.com

 

[England London] 옥스퍼드 대학, 셰익스피어 생가

[영국 런던 여행] Shakespeare's Birthplace, Oxford University 오늘은 영국 런던의 추천 여행지 중에서 셰익스피어 생가와 옥스퍼드 대학교를 중심으로 포스트해볼게요. 이날도 버스를 타고 오전부터 셰익

seize38.tistory.com

 

 

자취생·일상 꿀팁 | 돈버는제테크IT정보 | 국내 여행, 맛집 | 해외 여행, 맛집 |  스터디
더보기

평범한 일산 시민의 맛집, 여행, 제품 리뷰 등 유용한 정보 블로거 제이노트입니다.
#블로그#제품#후기 등 모든 문의는 *구독, 댓글,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Email : spjeong3388@naver.com
티스토리 블로그 : seize38.tistory.com

더보기

[웨일스 스완지 여행] Swansea City AFC, Liberty stadium, Swansea Mercure Hotel. #스완지#epl#프리미어리그#스완지시티#기성용#축구관람#경기장투어#경기장#관람#직관#노골#옐로우카드#노파울#팬싸인회#사인#축구공#종이#유니폼#팬샵#스토어#홈구장#기념품#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