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IT 정보

구글 팀드라이브 활용 꿀팁, 레이 드라이브 아시나요??

by 제이노트 2022. 3. 8.
728x90

안녕하세요 BurG 입니다.
모두들 NAS와 비슷한 네트워크 드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원 드라이브와 같이, 구글 드라이브를 들어보셨을겁니다.
오늘은 Rai 프로그램을 활용해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 네트워크 가상드라이브를 만드는 꿀팁을 소개하겠습니다.






글의 순서


구글 팀드라이브(Google Team Drive)란?
G Suite 요금제 종류

구글 팀드라이브 활용법, Rai 드라이브란?
레이 드라이브 다운로드
레이 드라이브 사용 방법



구글 팀드라이브(Google Team Drive)란?


먼저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는 웹 클라우드 공간에 외장 하드처럼 파일을 저장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가 30G 용량이 제공되는 반면, 구글 드라이브는 15G가 제공됩니다.

그렇다면 구글 팀 드라이브(Google Team Drive)는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더보기

구글 팀 드라이브(Google Team Drive)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인 G Suite 기능으로써, 기본적으로 사용이 차단되어있습니다.

G스위트(GSuite)에는 G메일, 구글 드라이브, 구글 행아웃, 구글 캘린더 및 구글 문서도구 등 구글의 인기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다.[1] 소비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러한 서비스 외에도, G 스위트에는 사용자 도메인 기반 맞춤형 전자 우편 주소, 문서 및 전자 우편을 저장할 수 있는 최소 30GB의 저장 용량, 365일 전화 및 전자 메일 지원 서비스와 같은 비즈니스 특화적인 기능, 팀 드라이브 기능이 추가된다. 구글에 따르면, 전 세계 5백 만 개 이상의 기관/단체가 G 스위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포춘 500 선정 기업의 60%가 여기에 포함된다.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G_%EC%8A%A4%EC%9C%84%ED%8A%B8

 

G Suite 요금제 종류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일반, 비즈니스 사용자의 경우 G Suite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G Suite의 경우 보통 회사 홈페이지 등 온라인 관리자분들이 주로 사용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G Suite 요금제에 따라 지원되는 기능이 다릅니다.
(구글 드라이브, 팀 드라이브가 30GB, 1TB, 최대 무제한까지 제공됩니다.)
https://gsuite.google.co.kr/intl/ko/pricing.html

G Suite 요금제



구글 팀드라이브 활용법, Rai 드라이브란?


물론 저는 구글 팀드라이브를 사용하는 순수한 사용자이기 때문에
구글 팀 드라이브를 이미 사용하시다고 가정하고, 이 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활용 꿀팁은 바로 " Rai 드라이브 "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레이 드라이브 다운로드

 

https://www.raidrive.com/ko/download/

 

레이드라이브 • 다운로드

구글 드라이브, 구글 팀드라이브, 구글 포토,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윈도우즈 드라이브로 만듭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www.raidrive.com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version.nhn?softwareId=GWS_002207&categoryId=G0400000

 

레이드라이브

클라우드 스토리지 가상드라이브 연결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이 Rai 드라이브를 사용하게 되면 네트워크 드라이브, 가상 드라이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 팀드라이브(Google Team Drive) 뿐만아니라,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구글 포토(Google Photos),
원드라이브(One Drive), 드롭박스(Dropbox), 드롭박스 비즈니스(Dropbox Business)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가상드라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Rai 드라이브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Rai 드라이브 사용방법


먼저 Rai 드라이브를 설치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상 드라이브를 만들기 위해 상단 우측의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스토리지 종류 중 구글 팀 드라이브를 눌러줍니다.
다른 드라이브를 이용하시는 경우 사용하실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시면됩니다.

 

 

"읽기 전용" 모드는 사용하시는 컴퓨터가 안전하지 않은 경우 사용해주세요
읽기 전용 모드를 해제하면, 네트워크 가상 드라이브를 이용해 저장, 삭제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팀드라이브를 무제한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상단 사진과같이 최대 용량이 8 EB(엑사바이트) 까지 저장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구글 팀드라이브를 가상 네트워크 하드디스크로 추가하게되면 내PC에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Rai 드라이브를 사용하게되면 물리적으로 하드디스크를 추가하지 않아도
팀드라이브가 없으셔도 구글드라이브 기본 15기가를 무료로 추가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팀 드라이브 활용 꿀팁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즐거운 잘못된점이나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세요.

 


(PC&스마트폰) 아이폰도 간편한 파일 전송 프로그램, "Share it"

seize38.tistory.com/104?category=739951

 

(PC&스마트폰) 아이폰도 간편한 파일 전송 프로그램, "Share it"

안녕하세요 Burg입니다. 오늘은 Share it 이라는 파일 전송 어플에 대해 포스트하고자 합니다. 이 어플이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많이 쓰이고 있지는 않은 것 같은데, 다른나라에서는 많이 쓰이고있��

seize38.tistory.com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써보자,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seize38.tistory.com/103?category=739951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을 써보자,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Burg입니다. 오늘은 제가 애용하고있는 nox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소개해보고자합니다. 글의 순서 녹스앱플레이어란? 녹스 애뮬레이터 [Nox app player] 다운로드 녹스앱플레이어��

seize38.tistory.com


Duet Display - 아이패드/태블릿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seize38.tistory.com/358?category=739951

 

Duet Display - 아이패드/태블릿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Burg입니다. 오늘은 안쓰는 아이패드나 태블릿, 혹은 사용중이신 태블릿을 듀얼모니터로 활용할 프로그램을 소개할게요. 바로 Duet Display 라는 유료 프로그램, 어플 입니다. 프로그램��

seize38.tistory.com

 

제 글이 누군가에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일상 꿀팁  유용한 IT 정보 | 여행, 맛집 | 자취생 꿀팁 |  투자 꿀팁 |  돈되는 이벤트 
더보기

일산 시민의 맛집, 여행, 제품 리뷰 등 유용한 정보 블로거 Burg입니다.
#블로그#제품#후기 등 모든 문의는 댓글, 이메일 혹은 인스타로 DM ~^^

IG : burg_38
Email : burg38@naver.com
티스토리 블로그 : seize38.tistory.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