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맛집

스위스 인터라켄, 융프라우 요흐 자유 여행 후기 [Swiss Interlaken, Jungfrau]

by 제이노트 2019. 5. 10.
728x90

안녕하세요 BurG 입니다. 

여름정도에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자유여행을 갔다왔었는데요.

사진 정리가 생각보다 많이 늦어졌네요. 



여행 포스트에 앞서 스위스 인터라켄 OST, 융프라우 요흐에대해 면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라켄 [위키피디아] 

인터라켄은 스위스 베른주에 위치한 도시로, 면적은 4.3km², 높이는 568m, 인구는 5,429명, 인구 밀도는 1,234명/km²이다. 도시 이름은 독일어로 "호수 사이"를 뜻한다. 동쪽에 있는 브리엔츠호와 서쪽에 있는 툰호 사이에 위치한 도시이며 시내에는 아레강이 흐른다.

융프라우 요흐 

스위스의 산 고개로, 인터라켄 OST에서 등산 열차를 통해 올라갈 수 있다.

[스위스 인터라켄 여행지] 

융프라우 요흐, Hohematte 잔디 공원, Hoheweg 쇼핑거리, 패러글라이딩, 어드벤쳐파크, 아이스매직 인터라켄 등




숙소는 스위스 수도인 베른 역에 잡았습니다.

아침에 베른역에서 인터라켄 ost 역으로 바로 갔는데요, 수도라 그런지 교통이 잘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트램 정류장엔 생각보다 사람들이 꽤 있더라구요.

 

이곳이 인터라켄 ost 역에서 융프라우 요흐로 가는 표를 구매하는 곳입니다.

매표소 근처에 강과 유람선 타는 곳이 있더라구요.


역시나 많은 여행객들이 줄을 서고 있더라구요.

시간이 급하신 분들은 온라인 구매나 줄 서는 시간 생각하셔서 오시면 좋을거같습니다.


표 사는 곳 근처인데 강 옆에 공원 산책로가 있었습니다.


드디어 표를 사고 기차를 타고 융프라우 요흐를 향해 갔습니다.

융프라우 요흐를 가는 루트가 두가지 있는데요. 

저희는 벵겐을 지나가는 루트로 끊고, 이곳에 내려서 잠깐 쉬어가더군요.


레스토랑도 있어서 이곳에서 식사후 다른 열차 타고 가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이곳에 사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ㅎㅎ 


근처에 산책로 처럼 산 트래킹 코스도 있더라구요.

아예 처음부터 도보로 걸어 올라올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진짜 산 풍경이 장관이네요.


다음은 그린델발트에서 쉬어갔었는데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이곳이 그린델발트 역 입구입니다. ​


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린델발트 주변을 한바퀴 돌아봤어요 


걷다보니 눈 쌓인 산도 볼 수 있고 트래킹 코스도 발견하게 되었네요.


이곳에 지어진 별장이 진짜 예뻤습니다.


기차 밖을 보면 그린델발트 주변 마을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침내, 도착했습니다.​


이곳이 융프라우 요흐 정류장인데요. 

다양한 언어로 환영한다고 적어뒀네요. 



내부로 들어가면 수많은 기념품 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 내부에서 현재 온도를 볼 수 있었는데요 -2도였네요.. 



융프라우 요흐가 높은곳에 위치한 전망대이다보니 밖을 볼 수 있었습니다.

높은곳이라 그런지 전부 하얀 눈으로 덮여있었네요. 


진짜 높은곳이라 그런지 아래쪽으로 구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스키, 스노우보드를 탈 수 있다면 얼마나 재밌을까요 ㅎㅎ


내부에는 박물관 처럼 둘러볼 수 있었어요. 


동그란 구슬 모형 안에 스위스 마을을 볼 수 있더라구요.



아마 이곳이 직접 밖으로 나가볼 수 있는 곳 이었습니다.​



저 멀리 스위스 국기가 보이네요. ​


이곳이 바로 직접 눈 위를 걸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생각보다 날씨가 춥고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살면서 한번쯤은 꼭 가야하는곳이에요!!


이곳이 바로 정상입니다. 스위스 국기가 꼽혀있어서 이곳 주변에 사진찍는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눈을 직접 걷지 않고 전망대 옆으로 나가볼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진짜 융프라우에서 보는 장면, 가격은 비쌌지만 정말 다시가고싶네요. 



이렇게 스위스의 추천 여행지들 중 주요 여행지인 인터라켄에 대한 여행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제 글에 잘못된 점 궁금하신점은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