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IT 정보

구글 블로그 Blogger로 누구나 쉽게 "수익 창출" 해보자!

by 제이노트 2023. 6. 27.
728x90

안녕하세요 Burg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다음의 티스토리와 같이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에 대해 포스트하려합니다.


요즘들어 인스타그램 피드, 파워블로거 등 온라인 SNS 또는 블로그에서의 입지가 중요한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그러나, 이를 통해 광고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분들이 많아서 이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글의 순서


1. 구글 블로그(Blogger)란?
2. 구글 블로거의 장단점?

 

 

1. 구글 블로그(Blogger)란? 


구글 블로거(Blogger)는 구글(Google)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다음 카카오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주로 사용한다고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하신 분들이나 전문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으시면 구글의 블로그 Blogger로 사용을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를 시작 하실 때 구글 블로그를 선택하셔야 하는 구글이 제공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내 관심사를 내 스타일대로
독특하고 멋진 블로그를 만들어 보세요. 무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내 스타일에 맞는 멋진 블로그를 만드세요. 유연한 레이아웃과 수백 개의 배경 이미지가 포함된 간편한 템플릿 중에서 선택하거나 새롭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 무료 도메인 받기
내 블로그에 딱 맞는 도메인을 확보하세요. 클릭 몇 번만으로 무료 blogspot.com 도메인을 받거나 맞춤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수익 창출
노력에 대한 대가를 받아 보세요. Google 애드센스는 관련된 타겟팅 광고를 블로그에 자동으로 게재하므로 관심사에 대한 게시물을 올리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방문자 파악
Blogger 분석을 통해 어떤 게시물이 인기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방문자가 어디에서 방문하고 관심사는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블로그를 직접 Google 애널리틱스에 연결하여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추억은 그대로
중요한 순간을 간직하세요. Blogger를 사용하면 수천 개의 글과 사진 등을 Google에 무료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수백만 명의 사용자와 함께 하기
전문 지식이나 최신 소식을 공유하든 떠오르는 생각을 공유하든 Blogger를 사용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Blogger에 가입하여 수백만 명이 Blogger에 자신의 관심사를 게시해온 이유를 알아보세요.

by google Blogger (https://www.blogger.com/about/?hl=ko)

 

2. 구글 블로거의 장단점?


위의 이유들 중 블로거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중요시하셔야 할 점이 바로 수익 창출인데요.

구글 블로거를 이용하시면, 구글 계정을 통해 네이버의 에드포스트(Adpost), 다음 카카오의 카카오애드핏(KakaoAdfit)와 같은 서비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은 이러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익 창출 기능을 가장 간편하게 적용하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구글 블로거(Blogger)에도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와 달리 파일 업로드를 원하시는 경우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야한다는 점, 구글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이뤄지기에 특별한 커뮤니티를 이용하기 힘든 점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익 창출이 원활하게 된다는 점만 고려해도 바로 시작해야겠죠? 

 

아래는 구글 블로그, 블로거 Blogger 만들기 링크입니다. 

블로그 만들기

 

Blogger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Blogger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이상으로 BURG의 돈버는 일상 블로그의 유용한 정보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고침 또는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항상 힘이 됩니다. ^^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