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방이시장 맛집 - 칼국수매니아(1): 최고집 (홍두깨) 손칼국수

by 제이노트 2022. 1. 16.
728x90

안녕하세요 Burg입니다.
제가 오늘은 칼국수 매니아들에게도 유명하다는 칼국수 맛집 한곳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그곳은 바로 올림픽공원 근처, 방이시장에 소문이 자자한, 최고집 (홍두꺠) 손칼국수 입니다.



이름에 (홍두꺠)를 붙인 이유는, 계산할 때 영수증에 보니 입구에는 없는 최고집 홍두깨 손칼국수로 나오더라구요!!

칼국수 마니아인 전 여기 이전 홍두깨 손칼국수하면 망원동, 망원시장점하고 일산 정발산 점만 가봤는데,
방이시장에 있는 또다른 홍두깨 손칼국수의 맛이 어떨까 궁금했어요~


방이시장으로 가는 길은 다양하지만, 전 지하철 9호선 송파나루역을 통해서 갔어요.
2번 출구로 나가서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은 코이라멘이었는데 건너편에 보이는 전통시장을 잠시 구경했는데.....
제가 최애 좋아하는 음식 메뉴인 칼국수를 먹게되었죠.. ㅎㅎ

위의 사진에 보시면 방이시장 입구에서 지나오면서 TRY, 컴포즈커피, kt, 미니스톱 등 처음엔 시장 분위기가 없었어요.
그러나 가다보면 시장처럼 빵종류도 팔고, 길거리 음식이 종종 보이더라구요!

지나가다가 좌측 손칼국수집을 발견! 저는 맛있는 칼국수를 좋아해서 그 즉시 네이버 지도에 평가를 검색해봤어요.
위치는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8길 13 입니다.

시장이라 그런지 길에 차량이 지나다니는거 보이는것도 버거워 주차는 포기하셔야할 것 같아요.

http://naver.me/GEsVzb1C

네이버 지도

최고집 손칼국수

map.naver.com


검색 및 평가를 보고 식당으로 곧바로 진입! 방역패스를 찍고 메뉴판이 보이는 구석에 앉았습니다.
메뉴는 손칼국수, 수제비, 칼만두국 부터 얼큰 칼국수, 수제비,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들깨 칼국수가 있었어요!!
같은 브랜드인지는 모르지만 자주가는 일산 홍두깨 손칼국수점에는 없는 들깨 칼국수로 시켰습니다.


사진 비주얼은 약간 허접하지만, 주문을 받고 약 5-10분 내로 받아본 들깨 칼국수!!
역시 칼국수엔 맛있는 겉절이죠~ 제가 먹어본 칼국수집의 김치 중에서도 괜찮았습니다.. ㅎㅎ
고대하던 들깨칼국수도 국물맛 부터 기가막히더라구요~!! 만족 또 만족~~

다만 제가 좋아하는 쫄깃하고 두툼한 면발이 아닌 얇은 면발이라 아쉬웠습니다. ㅠㅠ
어르신들이 씹고 먹기엔 참 좋을 것 같았어요~~

칼국수 한사발을 먹고 처음에 온 방이시장 입구 방향으로 걸어가면서 빵집이 보이더라구요.
입구에 빵 5개에 1000원? 이라고 적혀있길래 깜짝 놀라서 주인분에게 물어보니 5개 천원 맞다고 하셔서.
곧바로 아래와 같이 3개를 집어들고 카드를 줬는데..


역시나 앞에 적어둔건 미끼상품만 위한거였는지.. 빵 세개만 구매했는데 천원의 10배 넘는 가격을 지불했어요..
올림픽 공원도 한바퀴 돌러 가서 간식으로 먹을겸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구매했습니다.
호두피칸, 누네띠네, 그리고 다른 하나 이름은 잘 모르겠네요. 앙금이 맛있더라구요 ㅎㅎ

이상, 방이전통시장 손칼국수 맛집에 대해 리뷰해봤는데. 전체평점은 면발두께로 5점중 4입니다!
근처 돌아보시면서 맛집 찾으시는분들 참고하시구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칼국수 매니아분들만 들린다는 손칼국수 맛있게 드시구 좋은 하루 되세요 ^^

송파 갈만한 곳 - 올림픽 공원, 요즘 핫한 포토존 "나홀로 나무"
https://seize38.tistory.com/457

송파 갈만한 곳 - 올림픽 공원, 요즘 핫한 포토존 "나홀로 나무"

안녕하세요 Burg입니다. 오늘은 요즘 코로나에 방역패스도 9시까지이고 안전하게 돌아다닐 수 있는 올림픽 공원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일산에 살면서 이 먼 송파구의 올림픽 공원까지 한번도

seize38.tistory.com


글이 누군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클릭 한번씩 부탁해요 ~ ^^

일상 꿀팁유용한 IT 정보여행, 맛집자취생 꿀팁 투자 꿀팁돈되는 이벤트
더보기

일산 시민의 맛집, 여행, 제품 리뷰 등 유용한 정보 블로거 Burg입니다.
#블로그#제품#후기 등 모든 문의는 댓글, 이메일 혹은 인스타로 DM ~^^

IG : burg_38
Email : burg38@naver.com
티스토리 블로그 : seize38.tistory.com

728x90
728x90